@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 사진=경북도교육청

[경북=웹플N]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감 주재 긴급대책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최근 14일 이내 중국 후베이성을 다녀 온 학생과 교직원에 대해 무증상이라도 입국 후 14일간 등교중지 실시 ▲의심증상자 모니터링 ▲학교 출입문에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비치 ▲학생과 교직원의 중국 방문 연수 무기한 연기 ▲교내ㆍ외 단체행사 자제 ▲보건당국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는 등 대응조치를 강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학교 내 감염 예방을 위해 학생들의 개인위생,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행동 수칙을 교육하고, 학생과 학부모 불안감 해소를 위해 SNS, 가정통신문, 학교와 교육지원청 누리집을 통해 감염병 주요 대응 상황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 도내 교육청 연결 영상회의 모습

또 도교육청은 감염병 비상대책단장(전진석 부교육감)을 주재로 도내 교육지원청 교육장 영상회의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조치사항을 전파하고, 교육지원청 비상대책반 구성ㆍ운영 등 철저한 준비와 도교육청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당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지 않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아끼지 말고 대응방안을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가 불안을 느끼지 않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교육청은 학교 내 감염병을 조기 발견하고 사후 조치를 신속히 함으로써 감염병 유행 확산 방지와 체계적 대응으로 학교 기능을 유지하고 지역 사회 전파를 차단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