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및 손 소독제 비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 청도군 민원과는 군민들이 방문하면 마스크를 배부해 신종크로나바이러스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청도=웹플러스뉴스] 해외유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환자가 발생하고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로 격상되고 있는 가운데 청도군은 감염병 유입과 확산 예방을 위한 사전점검 등 총력 대응에 나섰다.

이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등 호흡기 질환전파를 막기 위해서 민원인용 “마스크 및 손 소독제를 비치”하여 찾아오는 민원인들에게 마스크를 배부하며 각별한 예방을 당부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 배부는 현재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공간에서 기침을 하면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소매로 입을 가리지 않는 사람이 아직도 많아 마스크를 비치 배부에 나섰다.

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아니더라도 군민들이 감기, 일반 폐렴 등 호흡기 질환 전파를 막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라고 설명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올해도 군민감동 민원행정 추진을 위해 민원접점 공무원 친절 및 힐링교육과 전 직원 친절교육 이수제,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민원 고객만족도 및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각종 민원인 편익용품을 비치하여 군민이 행복한 민원실 운영으로 신뢰받는 청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