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道, 문화관광공사...수도권․대도시 관광객 유치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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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문화관광공사...수도권․대도시 관광객 유치 총력

기사입력 2020.02.16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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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만의 특색있는 여행상품 개발...

경북 여행상품 개발, 홍보 판촉 전담...

14일 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

경북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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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북도, 경북문화관광공사는 14일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국내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웹플N=경북도는 수도권 및 대도시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북만의 특색 있고 차별성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홍보에 적극 나선다.

 

도는 매년 경북의 여행상품 개발 및 홍보와 판촉을 전담하는 국내전담여행사를 공모해 지정․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0개 업체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14일 경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국내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전담여행사에게 지정서를 수여한 후, 국내전담여행사 운영 계획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전담여행사의 역할과 지원방안 등을 설명하고 백두대간 인문캠프, 버스타고 대구경북 여행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특히 ‘2020 대국경북 관광의 해’를 맞이해 새롭게 구성된 대구·경북연계 관광상품을 적극 홍보해 대구·경북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했다.

 

전담여행사들은 여행사간 상생협력으로 경북만의 특색 있고 차별성 있는 관광자원을 전략적으로 상품화하고 홍보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어떻게 관광객들에게 홍보하느냐가 관건이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전담여행사와 함께 추진해 경북관광을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조 경북도문화관광공사장은 “대구·경북이 지역관광 상생을 위해 추진 중인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체험·체류형 여행상품 개발 및 홍보를 위한 ‘대구·경북 대표여행상품 개발사업’, 경북축제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경북 대표축제 품앗이 프로그램’, 대도시에서 경북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버스타고 대구·경북 여행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홍보하고 경북 국내 전담여행사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보다 많은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해 경북 국내전담여행사를 운영하며 경북특화 관광상품, 전통문화 테마상품, 경북축제를 이용한 축제관광상품, 특수목적 관광상품인 백두대간 인문캠프 등을 통해 약 10만 명을 유치하는 등 경북의 특성을 살린 상품개발 및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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