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공무원 대표 2명이 반부패·청렴 다짐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청도군교육지원청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은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과 청렴 다짐식을 가졌다.

박소율 청탁방지담당관(행정지원과장)의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 등 청렴교육을 통해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속에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클린! 행복 청도교육’ 실현을 다짐했다.

신규공무원 대표의 청렴서약, 반부패·청렴 선서 다짐과 청렴교육을 통해 원칙과 절차 준수, 사익보다 공익 우선, 외부의 부당한 간섭 철저히 배제 등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하기로 했다.

또 청렴교육에서는 금품·향응 수수 금지, 외부강의 사전 신고와 사례금 수수 제한 등 공직자로서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다짐했다.

@청도교육지원청은 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클린! 청도교육’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의식 향상을 위하여 청렴 다짐식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사진=청도교육지원청

  

김금주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적 변화, 특히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교육 변화에 준비하는 공직자, 부정·부패는 과감히 없애고 청렴한 마음은 함께하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