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20만원

‘우리같이 DCU 장학제도’에 이어

코로나 극복 2차 장학금

교직원들은 장학금 마련 위해 성금 모금

 

대구가톨릭대 캠퍼스

[웹플N=김재광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김정우)가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20만원을 지급한다.

긴급한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우리같이 DCU 장학제도’에 이어 코로나19 피해 극복 지원을 위한 2차 장학금이다.

2020학년도 1학기 장학금을 납부한 재학생 1만1천600여 명이 기존 장학금 수혜 여부와 관계없이 ‘총장특별학업장려장학금’ 20만원씩을 받는다. 총 지급액은 약 23억2천만 원에 달한다.

앞서 지난 3월 대구가톨릭대는 코로나19 피해를 긴급 지원하기 위해 ‘우리같이 DCU 장학제도’를 신설해 특별재난지역(대구·경산·청도·봉화) 학생 등 358명을 대상으로 총 3억4천여만원을 지급한 바 있다.

이 후에도 학생들이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고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방안을 총학생회와 지속적으로 협의해왔고, 그 결과 전체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20만원을 일괄 지급하기로 결정하게 된 것이다.

장학금 재원 마련을 위해 교수와 직원들도 힘을 보탰다. 5월부터 코로나19 피해 학생 지원을 위한 모금 운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600여 명의 교직원들이 봉급의 일부를 내놓겠다고 약정했다. 장학금은 교직원 모금까지 완료한 후 6월 말에 학생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김정우 총장은 “안전, 교육, 복지라는 3가지 원칙하에 전 구성원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