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 정평동 이흥락(47세, 남)씨가 지난 16일 대구 보화원 회관에서 열린 제63회 보화상 시상식에서 선행상을 수상했다.

이흥락씨는 2015년부터 ‘짜장면을 사랑하는 모임’(짜사모)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뜻이 맞는 회원들과 함께 자발적인 참여로 20년간 매월 지역 어르신과 소외된 이웃에게 자장면을 나누며 재능기부를 해왔다.

이씨는 경산시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되어 위원들과 함께 반찬봉사, 김장봉사, 저소득가정의 아이들에게 생일케이크를 전달하는 활동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여한 공로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흥락씨는 “개인적인 봉사로 시작해 당연한 도리로 살아왔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아 송구스러울 따름이다”며 “이번 수상으로 받은 상금(쌀 네 가마니, 70만원 상당)은 경산시 장학회에 기부하겠다. 앞으로도 뜻이 있는 분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에 최영조 경산시장은 “보화상 선행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윤리도의를 다시 한 번 일깨우고 부모님과 어르신을 공경하며 더 나아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본보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보화상은 1956년 고(故) 조용호선생이 날이 갈수록 쇠퇴해가는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윤리 도덕을 되살리기 위해 기부한 기금으로 보화원을 설립해 1958년부터 매년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일원에서 효행·열행·선행자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