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경산교육청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교육지원청(김영윤 교육장)은 24일 경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지역 고등학교 고교교육협의체 위원 및 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는 경산 관내 12개 고등학교 교육과정 부장과 고등학교 교감(12명) 지원협의체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연수 장소 소독 및 방역,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좌석 배치,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및 밀접 접촉 금지 등을 강조했다.

이날 연수 강사로는 경북도교육청에서 다년간 고교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 업무를 추진했고 현재 학교 현장에서 실제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구미여자고 교감을 초청해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대입 선택 교육과정 운영 방안과 적용’에 대해 연수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고등학교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협력체계를 구축했고 학교 간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의 제한을 해소하여 학생 소수 희망 과목 운영 및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김영윤 교육장은 “경산 지역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하여 고등학교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였고, 협조적인 고교교육협의체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교 간 효율적인 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마련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도록 하여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