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경산교육청

[경산=웹플러스뉴스] 사동중학교(교장 김난옥)는 26일 ‘바르게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한 3B 실천’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바르게 걷기 운동 연구학교 관련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에서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최강호 연구사), 경산교육지원청(김정원 장학사) 담당자와 컨설턴트(문경공고 교감 민병도, 경북일고 수석교사 윤정기, 군위중 수석교사 하충훈)가 사동중을 방문했다.

이날 바르게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방안과 바르게 걷기 운동 과제를 위한 교수·학습 과정안 구안 및 실제 적용 방안에 대하여 협의했다.

이번 컨설팅에서 세 가지 연구과제인 3B 즉, ‘바르게 걷기 Boom 조성, 바르게 걷기능력 함양을 통한 B(비만) 예방, 그리고 바르게 걷기 운동을 통한 B(비타민) 활력소 찾기’에 대해 실제적인 적용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이 과제들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각 교과별로 수업과 연계하여 다양한 수업 모형을 구안했다.

사동중학교는 구체적으로 이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교 계단 오르내리기, 등하굣길 걷기, 점심시간 산책 등 일상생활 중 바르게 걷기 운동 실시, 바르게 걷기 동아리 운영, 비만예방 프로그램 운영 등을 실시한다.

또 학교 주변 환경을 활용해 둘레길 코스를 개발하고 그에 맞는 도전성취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며 학생들이 직접 UCC나 각종 홍보 캠페인 등을 통해 바르게 걷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바르게 걷기를 생활화하여 바른 자세와 바른 마음가짐으로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