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유통 책임, 농민은 생산에만 전념

 

@ 사진제공 경산시

[WPN경산=김재광기자] 경산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재기)은 지난 27일 경산시 중방로 103에서 ‘경산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분위기를 반영해 농협관계자 및 공선출하회 운영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경산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는 총 사업비 21억원(보조금 8, 자부담 13억원)이 투입되어 1995년 건립 후 노후화된 기존 공판장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선별장을 확장 증축 및 리모델링하여 부지 4,336㎡, 연면적 2,470㎡의 규모로 새단장 했다.

또한, 이번 사업으로 인하여 우리 시 주요농산물인 복숭아, 포도의 연간 선별‧ 포장 처리능력이 1,000톤에서 1,800톤으로 전년대비 180%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산농협은 사업비 확보 및 사업 추진과정에 많은 도움을 준 축산진흥과 농축산식품팀장(김인택)과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여건에서도 농산물 출하시기에 맞춰 공사를 완료해 준 일월종합건설 현장소장(장재호)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재기 조합장은 “경산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의 일일처리량이 늘어남에 따라 지역 농민들의 농산물 출하가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경산농협에서 농산물 유통을 책임져주면 농민들은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농가소득증대로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