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경산시

[WPN경산=김재광기자]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공모사업으로 지난 6월 23일부터 진행된 ‘역전마을 반짝반짝 꽃피다-핸드메이드 클래스’ 프로그램이 21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날 홍정근 도의원, 박병호·엄정애시의원, 이동욱 새마을지회장, 김경화 새마을부녀회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해 격려했다. 

역전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5주간 공예수업과 요리수업을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이웃들과 소통하고 화합을 통해 주민 스스로 가능성을 찾아 최종적으로 주민 자주적 일자리 창출을 통해 마을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진행된 사업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소통과 화합을 통한 마을공동체 의식 회복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 된다.

    

역전마을 교육생들이 그동안 수업한 작품 결과물을 모아 서부1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작은 전시회를 개최, 도시재생사업의 취지와 목적을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김정숙 마을 활동가와 교육생들은 핸드메이드 클래스를 통해 습득한 솜씨를 발휘해 그림을 그려 만든 마스크 100여장을 코로나 19로 현장에서 애쓰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서부1동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안진석 경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은 “주민공모사업의 본 취지인 소통과 화합으로 주민 스스로 마을문제를 진단하고 개선 가능성을 찾는 나눔 실천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일 서부1동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닦은 재능으로 이웃 나눔을 위한 기부까지 동참해주신 교육생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