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10(월)
 

경산소방서, 하트·브레인세이버 인증서 수여

 

경산소방서 하트브레인 세이버.JPG
@경산소방서 하트세이버 ‘장성민·정지혜’대원 과 브레인세이버 ‘이동근·김태영·김성진’대원이 인증서 수여 후 기념촬영 모습.(사진=경산소방서)

  

[WPN경산=김재광기자] 경산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지난 28일 2020년 상반기 구급현장에서 시민의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에게 하트세이버와 브레인세이버 인증서 및 배지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환자에게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여 한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에게 주는 상이며, 브레인세이버는 2019년 처음 만들어져 뇌졸증환자를 대상으로 적절한 응급처치를 통해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준 구급대원에게 주는 영광의 상이다.

 

하트세이버 영광의 주인공들은 지난 3월 22일 밖에서 운동 중 몸이 좋지 않은 걸 느끼고 아들과 통화중에 심정지로 쓰러진 57세 남자를 소생시킨 진량119안전센터 소방교 정성민, 소방사 정지혜 대원이다.

 

또 브레인세이버 영광의 주인공들은 지난 4월 25일 집에서 쉬고 있는 중 갑자기 말이 어눌해지고, 좌측 팔․다리가 힘이 없어 119에 신고를 한 65세 남자를 선별검사한 바 뇌줄중이 의심되어 신속하게 치료가능한 병원으로 이송한 소방교 이동근, 소방사 김태영, 김성진 대원이다.

 

조유현 경산소방서장은 “신속한 현장도착과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시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린 대원들이 자랑스럽다” 고 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경산, 신뢰받는 119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89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산소방서 하트세이버 ‘장성민·정지혜’, 브레인세이버 ‘이동근·김태영·김성진’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