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들을 위해 농산물 팔아주기 완판운동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청도군)
 

[WPN청도=김재광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3일 경상북도가 주관한 '농산물 팔아주기 완판운동' 경진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과 시상금 300백만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량평가 90점, 정성평가 10점으로 나눠 실시했다. 정량평가에는 △자체쇼핑몰 및 제휴몰 등 온라인 판매 △자체직거래 운영 △경북도 완판행사인 품앗이와 친환경꾸러미 판매 참여도를 평가했다.

정성평가는 △시군별 특수시책으로 각각 구분한 평가에서 청도군은 총 판매금액 6억6천5백만원의 높은 실적을 기록했고 특수시책으로 다양하고 색다른 여러 직거래행사 등을 펼쳐 높은 점수를 얻었다.

@김일곤(사진 왼쪽) 청도부군수, 이철우(사진 가운데) 도지사, 이구훈(사진 오른쪽) 청도군 농정과장이 수상후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청도군)

특히, 봄철에 실시한 미나리삼합 드라이브 스루, 이랜드리테일 미나리팔아주기, 청도군청 및 유관기관 품앗이 완판 및 꾸러미 운동에 적극 참여 했다.  

또 코로나19 청도미나리택배비지원, 귀농인연합회 청도직거래장터, 청도우수농산물 산딸기 행사 및 홈쇼핑 판매 등 으로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적극적인 판로개척을 위해 대형유통업체와의 상생 협력추진과 동시에 과감한 재정지원으로 봄철 주요 농산물인 미나리 판로에 적극 힘쓴 결과 높은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군민 모두 코로나를 극복 한 것처럼 농산물 판매운동에도 적극동참해 귀한 상을 수상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을 극복해 청도농산물 유통 판로개척을 통한 지역농가 소득을 도모하는데 행·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 농산물 팔아주기 완판운동에 예천군과 의성군은 최우수상, 청도군은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청도군)

한편, 최우수상은 의성군예천군으로 선정되었으며, 포항시, 김천시, 안동시, 영주시, 영천시, 상주시, 문경시, 고령군 등 8개 시군은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은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급식 중단으로 피해를 입은 친환경농산물 농가를 돕기 위해 이철우 도지사의의 지시로 전 시군으로 확대실시한 이철우표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으로 시작됐다.

 

그간 판로확대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군 온라인 특판행사, 면역력 강화상품 특별판매전 등 코로나19 피해농가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를 전개해 731일 기준 172억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철우 도지사는 생각지 못한 코로나로 농업인들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민군과 소비자들이 한 몸이 되어 농특산물 완판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새로운 위기에는 새로운 대책이 필요하듯이 경북도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지역 농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