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분기 스타기업 신청 및 접수 받아

@영천시 전경

[WPN영천=김재광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중소기업인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통한 기업활동 촉진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우리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도 영천시 3/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

신청대상은 관내에 공장등록을 하고 3년 이상 가동한 제조업체로 전년도 매출액이 10억 이상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으로 매출신장, 고용창출, 여성기업, 사회적 책임활동(4개 부문) 중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이다.

특히 올해 평가는 다수 산업재산권 보유 등 기술혁신, 관내 인구 늘리기 및 일자리창출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선정절차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요건심사 및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1-2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오는 12일까지 3/4분기 스타기업 신청을 접수해,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6억원 우대 및 운전자금 휴식년제 면제, 스타기업 상패 수여, 차년도 지원사업 우선선정 등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및 접수는 신청(추천)서와 사업자등록증, 회사소개서, 최근 2년간 재무제표 등 서류를 준비해 기업유치과 기업지원담당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담당(☎330-603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기업애로 해소와 기업하기 좋은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10년부터 기술 및 생산성 향상, 일자리 창출 등 영천의 새로운 경제성장을 이끌어갈 스타(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으며, 최근 1/4분기 스타기업으로 정우하이텍㈜, 대윤포장이 선정되었고 2/4분기 스타기업으로 농업회사법인㈜담따프레시, 동민산업협동조합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