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2학기 학교 방역 체계 점검을 위해 ‘학교 밀집도 최소화 조치 사항’을 발표했다.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25학급, 중학교 16학급, 고등학교 25학급 이상인 과대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밀집도 2/3 이내 유지를 강력히 권고했다. 

유치원은 전체 정원 2/3 이내 유지, 돌봄 포함 급당 20명 내외로 등원한다.

초등학교는 과대 학교의 경우 격주등교 또는 격일 등교를 하고, 25명을 초과하는 과밀학급의 경우 학급 내 거리두기 강화 또는 분반, 넓은 특별실을 활용한 수업을 한다.

중·고등학교는 중3, 고3은 매일 등교를 원칙으로 하고, 과대 학교는 격주 등교한다. 특수학교는 학교 여건을 고려해 결정하도록 했다.

특히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전국 단위 모집 고등학교 재학생 중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지역(서울 성북구 등 7개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은 전면 원격수업을 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도교육청은 현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학교 내 감염 예방,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등교수업일 축소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 소외계층 보호 대책도 마련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