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경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등록시설(서부유치원)을 대상으로 부모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 = 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운영하는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9일 센터 등록시설(서부유치원)을 대상으로 부모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부모 참관프로그램은 식약처의 대국민 홍보의 일환으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련의 과정을 부모들이 직접 참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서부유치원 학부모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발달 단계별 맞춤 식사지도를 주제로 부모교육과 어린이 방문교육 ‘고마워요 인어공주’ 인형극을 실시했고 급식소 영양‧위생 순회지도, 배식지도 등도 직접 참관함으로써 안전한 급식을 위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부모참관프로그램에 참석하는 학부모 대상 어린이 식행동 분석(DBT)을 실시해 어린이, 부모의 식행동, 부모의 식사지도 유형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자료를 제공해 어린이 식사행동 지도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어린이 식습관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영양 있고 안전한 급식제공과 어릴 때부터의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년 6월에 개소해 부모참관프로그램을 연 6회 지원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246개소의 어린이급식소를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