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사랑(愛)카드 발행

조기정착과 판매활성화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사랑(愛)카드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수 있도록 역할을 해 준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사진=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31일 지역자금의 관외유출 방지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소득증대를 위해 시행한 '경산사랑(愛)카드'발행에 기여한 판매대행점 직원에게 경산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표창장을 받은 대구은행 경산영업부 임수정 대리와, NH농협은행 경산시지부 임태숙 과장대리는 발행초기 지역화폐에 생소한 시민들에게 이해를 돕고 경산사랑(愛)카드가 조기정착 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두 사람은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비’로 경산사랑카드 250억원이 발행되어 5만명에게 배부되면서 경산사랑(愛)카드에 대한 인식이 다소 미흡한 상태에서 카드 회원등록부터 사용처, 충전시 지급되는 인센티브, 소득공제 등을 적극적인 홍보와 친절한 안내로 시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임수정 대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꼼꼼한 업무처리로 고객을 대하여 고객감동상 수상을, 임태숙 과장대리 또한 농촌과 농민을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농협중앙회장상을 수상 하는 등 직장내에서도 모범적인 사원으로 인정받고 있고 시민들로부터도 칭송이 자자하기로 소문나 있다.

경산사랑(愛)카드는 지난 5월 15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8월말까지 누적 발행액이 320억원(일반발행 70억원, 코로나19 긴급재난생활비 250억원)을 돌파했다.

경산사랑(愛)카드는 만14세 이상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앱으로 회원가입, 계좌연결, 충전 등의 과정을 거쳐 사용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판매대행점에서도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다.

현재, 경산사랑(愛)카드 오프라인 판매대행점으로 지정된 금융기관은 총34개소로 대구은행 7개소, 농협 13개소, 축협 1개소, 새마을금고 9개소, 신용협동조합 4개소 등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사랑(愛)카드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수 있도록 역할을 해 준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