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김희수·이동업·신효광·김상헌

이재도·배진석·박승직·윤창욱·김진욱 도의원

 

김희수 경북도의회 부의장, 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포항 창포종합사회복지관 시설이용 주민 비대면 위로 및 종사자 격려

 

경북도의회 김희수 부의장(포항2)은 2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포항시 창포동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창포종합사회복지관’를 방문했다.

1994년 11월 개관한 창포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경로식당, 아동센터, 북한이탈주민지원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19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월평균 9천여 명의 지역민이 이용하고 있는 시설이다.

이날 방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비대면으로 시설이용 지역민을 위로하고 시설 입구에서 시설관계자 및 종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희수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사회에 원활한 복지서비스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많아 안타까운 심정”이라면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효광 도의원, 사회복지시설 위문

 

경북도의회 신효광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청송)은 22일 추석을 맞아 청송군 진보면 소재‘소망의 집’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실외에서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지 않고, 시설종사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위로를 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신효광 의원은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어른신들이 많을 것이다.”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명절에 가족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써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김상헌 경북도의원, 복지시설 위문

성모자애원 마리아의 집 찾아가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경북도의회 김상헌 의원은 2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포항시 남구 대잠동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성모자애원 마리아의 집을 찾아가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이날 위문은 실외에서 진행되었으며, 김 의원은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김상헌 의원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접촉이 어려운 만큼 시설 거주인들이 외롭지 않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도 경북도의원, 사회복지시설 위문

코로나19 재확산 속 시설 관계자 격려 및 위문품 전달

 

이재도 경북도의원(포항)은 22일 추석명절을 맞이해 포항시 오천읍에 위치한 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시설 운영에 필요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물품을 전달했고,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재도 도의원은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추석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은 없는지 살펴보고 지역사회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배진석 기획경제위원장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 위문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 확대에 노력

 

경북도의회 배진석 기획경제위원장(경주)은 지난 21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 한가위를 앞두고 경주시 현곡면에 위치한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을 방문해 입소한 어르신들을 위문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은 거동이 불편하고 치매 등 노인성 질환으로 요양을 필요로 하는 300여명의 노인들과 종사자들이 생활하고 있다.

배진석 기획경제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전반적으로 침체되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방문객의 발길이 많이 줄었다”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승직 도의원, 충효동 유비아동센터 방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약속

 

경북도의회 박승직 의원(경주)은 민족고유 명절인 추석 한가위를 맞아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21일 유비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을 함께 했다.

경주시 충효동에 위치한 유비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학수)는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가 운영하고 있으며, 충효동 지역의 아이들 27명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승직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가 전반적으로 침제되어 있지만 올해 추석은 어느 해보다 따뜻하고 훈훈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특히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바라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진욱 도의원, 따뜻한 나눔 손길

추석 맞이 ‘상주밥상공동체’ 위문

 

경북도의회 김진욱 의원(상주)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22일 무료급식시설인 ‘상주밥상공동체(신봉동)’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김진욱 의원은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복지시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봉사정신으로 열심히 일하는 시설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동업 경북도의원, 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포항 어버이주간보호센터 어르신 비대면 위로 및 관계자 격려

경북도의회 이동업 문화환경위원회 부위원장(포항6)은 2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포항시 연일읍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어버이주간보호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비대면으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센터 입구에서 관계자 및 종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동업 부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특히 지역의 어르신들이 더 외롭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것 같다 ” 면서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나누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추석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윤창욱 경북도의원, 이웃사랑 실천

삼성실버타운, 구미탑요양원 방문하여 따뜻한 한가위 나눔

경북도의회 윤창욱 도의원은 22일 추석을 앞두고 구미 소재 삼성실버타운과 구미탑요양원을 차례로 방문하여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윤창욱 도의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더 큰 외로움을 느끼실 어르신들께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통해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에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 이웃사랑의 정을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올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시설 내 방문은 생략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