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현 의장, 박영서 도의원

문경시립노인전문간호센터’위문

 

경북도의회 고우현 의장과 박영서 의원(기획경제위원회)은 23일 문경시 문경읍에 위치한 사회복지 시설인 ‘문경시립노인간호전문센터’ 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고우현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더욱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추석을 맞아 조금 더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며 이웃사랑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박영서 도의원은 ‘도의회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득환 도의원, 구미시종합사회복지관 위문

 

경북도의회 김득환 의원(구미)은 23일 구미시 황상동에 위치한 구미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했다.

김득환 의원은 복지시설 이곳저곳을 살펴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해줄 것과 화재 예방 등 안전관리에도 신경 써 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제한되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고 있는 지금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때”라면서,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준열 도의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위문품 전달

 

경북도의회 김준열 의원(구미)은 23일 구미시 산동면 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면서 위문품을 전달했다.

산동면은 원래 전형적인 농촌지역이었으나, 아파트 입주 등으로 최근 5년간 인구가 증가하여 2021년 1월 1일부터는 산동읍으로 승격될 예정이다.

김준열 의원은 산동면사무소 직원을 격려하며, 빠른 도시화로 인한 인구증가로 지역사회의 복지안전망이 허술해지지 않도록 어려운 이웃을 보다 꼼꼼히 살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운 이웃들의 삶이 더욱 힘들어지고 있다면서, 이 분들이 사회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박차양 도의원

경주시 무료급식마당 이웃집 무료급식소 위문

경북도의회 박차양 도의원(경주)은 23일 경주시 동천동에 위치한 “경주시 동천동 무료급식마당 이웃집 무료급식소”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박차양 도의원은 매년 정기적으로 사회복지시설 위문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로 경제가 좋지 않아 복지시설 방문객 발길이 줄어 많은 관심이 필요한 실증이며 “앞으로 저소득 계층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지원이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미경 도의원

경상북도 청소년쉼터 위문

경북도의회 박미경 의원(민생당)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23일 안동시 안막동에 위치한 경상북도 청소년쉼터를 방문해 각종 생필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미경 도의원은 시설 관계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도의회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을 약속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누구하나 소외됨이 없이 밝고 행복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경식 도의원

송도동 모자원 찾아 따뜻한 나눔의 정 실천

장경식 경북도의원(포항)은 23일 포항시 송도동에 위치한 포항모자원을 방문해 시설 운영에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고, 저소득 모자가정 및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개인방역·소독을 철저히 한 상태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물품을 전달했고,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장경식 도의원은 “코로나19 확산과 어려운 지역경제로 인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관심이 급감하고 있는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현장에서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한번 더 살펴보고 사회적 관심과 사랑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근수 도의원

다함께 따뜻한 추석보내기 위문활동

경북도의회 정근수 의원(구미)이 23일 구미 고아읍사무소를 찾아 주민복지사업 일선에서 뛰고 있는 읍사무소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격려의 마음을 담은 위문품을 사회복지협의체에 전달했다.

정근수 의원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더욱 소외된 취약계층에 조금 더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한다.”고 하며 사회취약계층에 각별한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김수문 도의원

의성군 안사장애인공동체 위문  

경북도의회 김수문 의원(국민의힘, 의성)은 23일의성군 안사면에 위치한 ‘안사장애인공동체’를 방문해 장애우와 시설관계자를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수문 의원은 장애우 공동체시설 관계자와 환담을 나누며 당면한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앞으로도 장애우들의 복리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공동체시설에 대해 관심과 지원을 계속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사랑과 나눔, 봉사정신으로 헌신하고 있는 ‘안사장애인공동체’ 관계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남영숙 도의원,

상주시 노인복지시설 위문

경북도의회 농수산 위원회 위원인 남영숙의원(상주)은 23일 상주시 서성동 소재하고 있는‘나눔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현호)’를 방문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노고가 많은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남영숙 의원은 “코로나19로 외롭고 힘겨운 상황에 놓인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김현호 센터장에게서 어르신들의 현황과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상황을 청취하고 환담을 나누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이웃 사랑을 실천하시는 여러분들이 위대하다.” 고 격려하고 “앞으로도 소외될 수 있는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현국 도의원

봉화군립노인전문요양병원 위문

경북도의회 박현국 의원은 23일 봉화읍 소재 노인요양시설인 봉화군립노인전문요양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코로나19에 의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시설 밖에서 이루어진 이날 위문에서 박 의원은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복지시설의 현황을 청취했다.

박현국 도의원은 “이번 추석에는 이웃에게 보내는 관심과 배려가 특히 절실하다”면서 “모두가 더불어 따스한 정이 넘치는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의 건강을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곽경호·김시환 도의원

칠곡지역 사랑의 집, 행복한마을, 한울요양원 위문

경북도의회 곽경호(칠곡1), 김시환(칠곡2) 경북도의원은 24일 추석명절을 맞아 칠곡에 위치한 사랑의 집, 행복한마을, 한울요양원을 방문했다.

이들 도의원은 화장지, 세제 등 정성껏 준비한 생필품을 시설입구에서 전달한 후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담소를 나누었다.

또한 시설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회복지시설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곽경호 의원은 “추석을 맞아 소외받기 쉬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시환 의원은 “코로나19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기부와 봉사의 손길이 줄었다.”면서,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에 대한 정책지원 확대로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나기보 도의원

임마누엘영육아원 방문해 위문품 전달

나기보 경북도의원(김천 1)은 23일 김천시 교동에 위치한 임마누엘영육아원(대표이사 김정숙)을 방문해 따듯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이날 나기보 도의원은 손수 준비한 위문품을 임마누엘영육아원에 전달한 후, 시설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기보 도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원봉사자의 발길이 끊어지고, 기부마저도 감소하고 있어 걱정”이라고 말하면서,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으로서 사회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취약계층에게 따듯한 온기를 지속적으로 전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판수 도의원

김천 재가노인돌봄센터 위문

경북도의회 박판수 의원(김천)은 23일 김천시 평화동에 위치한 김천재가노인돌봄센터(평화동)를 방문하여 추석맞이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박판수 의원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국민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김천재가노인돌봄센터와 같은 사회복지시설은 특히 코로나19 여파에 상당한 어려움과 고통을 겪고 있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라며, “추석을 맞이하여 비록 작은 위문품이지만, 따뜻한 온정이 전달되어 힘들고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김대일 도의원, 사랑밭 주간보호센터 위문

경북도의회 김대일 의원(안동3)은 24일 안동시 안기동에 위치한 사랑밭주간보호센터를 방문했다. 2010년 개소한 보호센터는 10여명의 지적장애인들을 위한 보호서비스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으로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한편 따뜻한 격려를 통해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 주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일 의원은 "코로나19로 소외될 수 있는 장애인들에게 작은 기쁨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가 되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조주홍 도의원 

노인 요양시설인 샛별노인복지센터 위문

경북도의회 조주홍 의원은 24일 고향인 영덕군 영해면에 소재하고 있는 노인 요양시설인 샛별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코로나 시국에 복지센터 운영의 어려움 등을 청취했다.

조주홍 도의원은 이날 노인 요양시설을 방문하면서 “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든 이웃들이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시설에 계신 어르신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부탁했다.

경북도의회는 매년 명절에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는 위문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