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7(화)
 

경산시 - 경산시,2020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실시820.jpg

사진제공 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020 경산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을 오는 6일부터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이 과정에는 평생학습마을 만들기를 이끌어 나갈 주민리더 30여명이 참여한 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은 경산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원종숙) 주관으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2회(화,목)에 걸쳐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 10회차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자들은 시험을 치러 마을평생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교육과정으로는 대구대학교 김남선 교수의 평생교육 및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이해를 시작으로 학계 전문가와 현장 전문가를 초빙하여 마을평생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방법, 지도자의 역량과 비전, 마을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 실무위주의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마스크 착용, 개인 간 거리두기, 환기 및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이번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경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평생학습 분위기가 많이 침체 되어 있는데 지역인재육성으로 재능 나눔 봉사 활동 참여는 물론 마을 평생지도자교육이 훨씬 더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을 평생지도자 교육은 읍면동 이동학습관 및 경산시 남매학교 등에 강사를 파견하고 있어 일자리 창출에도 한몫을 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9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산시민 30여명, 마을평생학습 리더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