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이 유퀴즈 영천 맘 라이브 토크쇼에 출연해 예비맘들과 대화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7일 제15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유퀴즈 영천 맘 라이브 토크쇼’를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으로 영천제이병원에서 개최했다.

현장에서는 패널, 보건소 및 분만산부인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고, 비대면으로는 임산부, 예비부부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유튜브에서 ‘영천시’나 ‘유퀴즈영천맘’으로 개설된 채널에서 라이브로 대화창을 통해 토크 쇼에 참여한 패널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패널로는 영천제이병원 산부인과 김병준 전문의와 경북대학교 간호대학 박완주 교수가 참석해 예비부부 및 임산부 가정, 임산부를 돌보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임신 중 신체적, 심리적 변화와 출산 전 징후와 분만 과정, 산전·산후 우울증의 예방 및 관리법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나눠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임산부의 날은 더욱 뜻깊은 날로 기억될 것 같다. 영천제이병원 분만산부인과가 생겼으므로 검진부터 임신, 출산, 산후조리까지 출산의 전 과정과 부인과 질환 진료까지 받을수 있어 모든 여성이 건강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토크 쇼를 통해 예비부부 및 임산부, 15~49세 가임연령 가정에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건강하고 소중한 가족애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임산부의 날은 매년 10월 10일로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모자보건법에 의거해 제정됐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