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11월 20일까지 경산아카데미를 “비대면 온라인 강좌” 로 운영키로 했다.

이번 비대면 온라인 강좌인 경산아카데미는 경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경산아카데미)를 통해 업로드될 예정으로 누구나 접속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강좌내용은 건강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대한한의학 연구소 소장 김오곤 한의사가 ‘행복한 건강 재테크’라는 주제로 ‘내 손으로 내 건강 지키기’, ‘코로나19로 바뀐 일상 속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과 면역력 키우기’ 등 스스로 실천해 온 건강법을 바탕으로 건강한 삶을 위한 구체적이고 명쾌한 방법을 전달한다.

경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 완화와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강의 방법을 고민한 끝에 비대면 강좌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이 강의로 시민들이 젊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산아카데미는 인문·교양·문화·예술 분야의 명사 초청 특강으로 시민들의 건강한 삶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산시 평생학습과(053-810-53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