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2-02(수)
 

 ‘지역사회 합동 어린이 보행안전 안전행복학교 만들기’

 

활동사진  (4)820.jpg

555820.jpg

사진제공 경산시자원봉사센터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서금희)와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병식)는 24일 진량읍 소재 봉황초와 부림초를 찾아 ‘지역사회 합동 어린이 보행안전 안전행복학교 만들기’ 사업으로 ‘노란발자국, 파란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아동들의 스쿨존 내 횡단사고를 예방해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자 인도블럭에 정지선과 노란발자국을 부착하는 활동으로 지난 8월부터 시범적으로 실시하여 진행된 캠페인이다.

 

이날 활동에는 이웃 아동들을 위해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삼주자율방범대(대장 박규달), 초원자율방범대(대장 구춘돈), 초원여성방범대(대장 지효경) 및 청소년순찰대가 함께 참여해 보다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안녕캠페인 사업의 일환으로 스쿨존 내 주정차 금지 안내를 위해 고휘도 반사시트 스티커로 제작된 스쿨존 포인트 마크 알림판을 부착하여 보다 안전한 등하굣길 및 마을 거리 조성을 위한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사업 협업기관인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어린이 보행안전과 더불어 학교 화재안전을 위해 공사 특성을 활용한 가스 시설점검 활동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관계자는 “우리 공사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 실천을 통한 더 좋은 지역사회,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환원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겠다. ” 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95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산, 노란발자국 파란손 캠페인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