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행정과, 남천강변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경산시 보건행정과(과장 김영옥)는 31일 소속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남천강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보건행정과, 읍면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직원 30여명이 참여해 남천강변 산책로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과자봉지, 빈병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남천강변을 찾은 시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홍보하기도 했다.

김영옥 보건행정과장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살기좋은 경산, 건강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직원들, 자연마당 환경정화활동 실시

 

경산시 사회복지과(과장 정원엽)는 31일 경산시 대표 생태휴식공간인 자연마당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사회복지과 전 직원은 자연마당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에 수북이 쌓여있는 낙엽을 깔끔하게 수거했고, 공원 구석구석의 잡풀제거와 쌓여있는 생활쓰레기들을 말끔하게 청소했다. 

자연마당은 2014년 환경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전액 국비로 습지, 들, 숲, 개울 등 다양한 생물 서식공간과 자연관찰, 학습, 휴식 및 힐링 관련 시설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태휴식공간으로 제공되고 있다.

정원엽 사회복지과장은 “주말도 반납하고 봉사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자연마당이 생태가 잘 보존되어 경산시민에게 훌륭한 자연관찰, 휴식, 힐링 공간으로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부1동, 남천강변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경산시 서부1동(동장 이수일)은 지난 31일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남천강변 산책로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북부동직원, 남천강변 일대 환경정화활동 실시

 

북부동(동장 정영주)은 지난 31일 전 직원이 동참하여 관내 휴식처인 대평동 남천강변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남천 강변 산책로를 이용하는 지역 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코자 남천변의 각종 생활쓰레기 및 오물 등을 수거하고 잡초를 제거했다.

정영주 북부동장은 주말도 반납하고 구슬땀을 흘려 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코로나로 인한 피로감으로 움츠려든 요즘, 북부동 직원들의 작은 행동이 남천강변을 찾는 시민들에게 활력충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