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량읍 마을 주 진입로 회색 옹벽에 달과 나무 등의 조형물에 LED라인 조명 설치로 주민생활환경이 한층 개선됐다.

진량읍(읍장 박승일)이 행복한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밝아지고 아름다워졌다.

도시재생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참여·선정되어 주민의 휴식공간 마련 및 테마가 있는 아름다운 길거리를 조성 할 계획으로 주야간 유동인구가 많은 마을 주 진입로 회색 옹벽에 달과 나무 등의 조형물에 LED라인 조명 설치로 주민생활환경이 한층 개선됐다.

이는 마을주민이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 현안사항 해결, 여성친화도시의 일환으로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들은 마을이장 ․ 입주자대표 ․ 주민자치위원회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무진)가 나서게 됐다.

김무진 추진위원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이때 어둡고 그늘진 높고 긴 회색옹벽이 따뜻한 노란색을 중심으로 테마가 있는 거리로 재탄생되어 주민들이 생활의 활력소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했다.

박승일 진량읍장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안사항들을 주민과 관계자들이 함께 다각적으로 토론하고 제언한 결과가 정책에 반영된 계기가 마련되었다. 앞으로 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주민 밀착형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