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한 담임목사(고산동부교회 해피하우스 자원봉사팀)는 “환하게 바뀐 집을 보며 우리들의 작은 노력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사진=경산시

고산동부교회 해피하우스팀(담임목사 전진한)은 14일 동부동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에 도배와 장판, 도색, 싱크대, 창호 등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동부동행정복지센터는 고산동부교회 해피하우스팀 집수리대상지로 기초수급자 A할머니(83세)집을 추천 했다.

지난 14일 집수리사업 자원봉사팀원(20여명)들은 오래된 벽지와 장판을 걷어내 교체하는 작업과 함께 집안 청소도 병행했다. 낡은 생활용품(TV대, 진열장, 이불 등)을 새것으로 바꿔주는 등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해 주었다.

이들의 도움으로 A할머니집은 취약한 주거환경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었는데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이에 A할머니는 “매일 얼룩진 도배지와 낡은 장판을 보며 집수리는 엄두도 못냈는데 이렇게 깔끔해진 집을 보니 더할 나위 없이 고맙고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진한 담임목사(고산동부교회 해피하우스 자원봉사팀)는 “환하게 바뀐 집을 보며 우리들의 작은 노력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김성환 동부동장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고산동부교회’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하는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