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시장과 박미정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24일 단체교섭 체결식을 가지고 시정발전 상생 파트너로 노력하기로 했다. 사진=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미정)은 24일 소회의실에서 노사 양측 교섭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교섭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단체협약은 지난해 7월 29일 노동조합 설립 후 처음 체결하는 것으로, 8월 14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3개월간 3차례의 실무교섭을 거쳐 최종 합의에 이르렀다.

협약은 전문, 본문 68조, 부칙 6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 정기적인 ‘노사 화·통 간담회’ 개최 △ 특별휴가 현실화 △ 건강검진비 지원 확대 △ 건강관리 및 출산장려 지원시책 마련 등 노·사간 소통기회 확대와 조합원의 근로조건 개선 및 실질적인 후생복지 증진을 위한 내용이 담겨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하게 노사합의를 이뤄낸 공무원노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와 노동조합이 시정발전을 위한 상생파트너로서 공무원노사관계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박미정 위원장은 “집행부에서 노조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일하고 싶은 직장만들기에 힘과 지혜를 모아 상호 이해와 소통을 통한 건전한 공직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했다.

한편,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2019년 7월 29일 설립되어, 현재 1,300명(97.3%)의 조합원이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