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사진)이 ‘제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도정공로상을 수상 했다.

27일 서울 더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열린 제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계 인사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박정현 위원장은 경북의 재해‧재난 상황에 대비․대처하고, SOC사업 및 통합신공항추진을 조율하고 총괄하는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하는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지역의 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특히, 박 위원장은 고령에 도립 대가야현악박물관·대가야 대종·종각 건립과 국제 현 페스티벌 확대 개최 및 문화관광축제 지정을 바탕으로 한 대가야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해 고령을 세계적인 역사 음악도시로 육성할 것을 도정질문을 통해 도지사에게 직접 제안하는 등 고령의 지역문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그간의 공로를 평가받아 한 해 동안 활동한 문화·연예·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에서 경북도 도의원으로서는 최초로 도정공로상을 수상하게 됐다.

박정현 위원장은 “수상의 영광을 고령군민 모두와 나누고 싶고, 앞으로도 지역의 유‧무형 문화자산이 잠든 채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 발굴하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