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한국형 스마트팜의 미래를 위한 근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2020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자료=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이 준비한 ‘2020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보고회’가 12월 18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이번 보고회를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팜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은 농업인의 여유로운 삶과 소득 향상을 위해 점차 늘어나는 스마트팜 시설에 검증된 품질의 ICT 기자재를 공급하고, 부품 교체 시 제조사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여러 선택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부품, 기술 표준을 정하고 적용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농식품부의 2020년도 신규 사업으로, 스마트팜 단체표준 제정 기관인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운영을 맡고 있다. 사업 내용은 △ICT 기자재 표준 적용 컨설팅 △시제품 제작 및 제품 개선 지원 △ICT 기자재 검정 비용 지원 △표준화 지원센터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스마트팜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추진 배경과 목적을 홍보하는 영상, 올해 추진한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성과 영상, 지원 사업을 통해 도움을 받은 우수 기업 사례 영상을 통해 지원 사업 대상인 농산업체 관심 증진과 사업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 참여 방법은 행사 당일 오후 2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유튜브 채널(https://bit.ly/3lFdOPj) 접속, 12월 15일(화)까지 사전 등록 게시글(http://naver.me/55XTSLtD)에 접속해 사전 등록 신청하면된다.

한편 온라인 성과 보고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댓글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월 18일 오후 2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공식 유튜브에 접속해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 성과 보고회를 시청하고, 지원사업에 대한 의견이나 행사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긴다.

이후 영상 설명 글의 링크에 접속해 댓글 인증을 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박철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예상치 못한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바쁘신 와중에 우리 성과 보고회와 함께하기 위해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재단은 계속해서 스마트팜 국가표준의 확대와 현장 확산에 노력할 것이며, 스마트팜 제조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나 스마트사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업 기술 경영을 통한 농산업 육성·지원 전문 기관이다. 농업 R&D 성과를 농업 경영체, 농식품 기업 등에 확산·전파해 농산업의 규모화와 산업화를 촉진하고,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