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황대섭 상주 청리중교장, 강호철 경주 경희학교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이대형 상주 함창초교장, 박종활 정책기획관 사진=경북도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302호 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학교회계 운영 우수학교에 대한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학교회계 운영 우수학교 선정은 단위학교의 재정운영 실태를 체계적·종합적으로 파악해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함으로써 단위학교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선정된 학교회계 운영 최우수교는 상주 함창초, 상주 청리중, 경주 경희학교 등 3개교, 우수교는 상주남부초, 안동 온혜초, 예천동부초, 영주중, 예천중, 포항여자고, 울진 평해정보고 등 7개교이다.

최우수교로 선정된 상주 함창초, 상주 처리중, 경주 경희학교는 학교회계 불용률, 이월률이 낮으며, 2019학년도 조기집행률 및 2020학년도 기본적교육활동 비율이 높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학교회계 운영 우수학교 선정은 학교회계 재정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2019학년도 학교회계 불용률과 이월률 최소화, 2020학년도 학교회계 재정집행률을 높이는 등 재정 운용의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

또한 학생들의 교육과정운영과 교수학습활동에 직접 투입되는 교육활동비 예산 편성 비율이 높은 학교에 대한 평가지표도 반영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에 선정된 학교에 대한 우수사례와 재정분석 결과 등을 각급 학교에 전파해 학교회계 재정운용 효율성 및 건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운영에 있어 학생 및 교직원과 학부모가 다 같이 참여하는 교육과정과 효율적인 재정운용으로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