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가 5일 경남FC 출신 공격수 박기동(32)과 수원FC 출신 미드필더 황병권(20)을 영입하며 2021시즌 전력 보강에 박차를 가했다.

FW – 박기동 사진=대구FC

베테랑 공격수 박기동은 191cm, 83kg의 탄탄한 체격을 활용한 포스트 플레이와 연계 플레이에 능하며, 양발을 활용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박기동은 지난 2019시즌 하반기 임대 신분으로 대구 유니폼을 입고 팀 창단 최초 파이널A 진출을 결정짓는 극장 골을 넣으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이후 원소속팀인 경남FC로 복귀해 22경기에 출전, 4득점 4도움을 기록했다. 박기동의 영입은 ACL을 앞둔 대구의 전력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박기동은 “대구 팬 여러분께 임대 시절보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며 “이번 시즌 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 발 더 뛰고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MF – 황병권 사진=대구FC

또한, 대구는 수원FC 출신 미드필더 황병권도 영입했다. 2019시즌 수원FC에서 프로에 데뷔한 황병권은 뛰어난 볼 간수 능력과 정교한 패스 플레이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황병권은 “대구에 오게 되어 영광이고, 경기장에서 팬들을 만날 날이 기대된다.”며, “하루빨리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두 선수는 현재 경상남도 남해에서 진행되는 동계 전지훈련에 합류해 기존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