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율 군수가 13일 청도읍 고수리에 시행중인 청도교 확장공사 사업장을 방문해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현장중심 행정을 펼치고 있다.

  

청도관문인 청도교를 총사업비 89억원(국비 10, 군비 79)을 투입해 기존 왕복2차로를 왕복4차로로 확장, 청도를 상징하는 조형물도 함께 설치할 계획으로 올해 9월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사진=청도군

이승율 청도군수는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이어가며 청도교 확장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13일 현장을 방문한 이 군수는 최근 강추위와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근로자를 격려하고, 사업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을 점검했다.

청도군은 올해 9월 개통에 박차를 가한다. 청도관문인 청도교 획장공사는 총사업비 89억원(국비 10, 군비 79)을 투입해 기존 왕복2차로를 왕복4차로로 확장하며 이곳에 청도를 상징하는 조형물도 함께 설치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해 확장 개통한 청도시장 앞 중앙로와 연계해 상습정체구간 교통량 해소와 중심시가지와 주변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교는 청도시가지를 드나드는 관문인 만큼 원활한 차량 소통뿐 아니라, 청도를 상징할 수 있는 랜드마크가 되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공사로 인한 주민 불편 사항이 발생없도록 인도확보 등 보행자 안전사고 대비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