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은 그동안 정보공개 고객 모니터링단 운영과 사전정보공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국민 수요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강화해오고 있으며 국민 수요 분석 실적 등 총 6개 평가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행정안전부 주관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신보는 국민 알권리 충족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 결과 이 같은 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대상은 행정기관 305개, 공기업 36개, 준정부기관 93개, 기타 151개 등 총 585개 기관이다.

신보는 준정부기관 유형에서 2019년 96.0점, 2020년 96.8점의 높은 점수로 2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신보는그동안 정보공개 고객 모니터링단 운영과 사전정보공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국민 수요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강화해오고 있으며 국민 수요 분석 실적 등 총 6개 평가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신보 관계자는 “최우수등급 달성은 지속적인 국민 중심의 서비스 혁신의 결과이다.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보공개 운영으로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