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이 인권위 직권조사에 의해 공식적으로 밝혀졌다.

인권위는 박 전 시장이 피해자에게, 늦은 밤 부적절한 메시지와 이모티콘, 그리고 부적절한 사진을 전송했다고 밝혔다. 또한 집무실에서 네일아트한 손톱과 손을 만지는 등 부적절한 신체접촉 등을 통해,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을 느끼게 했다고 인정했다.

김정재 의원(포항 북구)

김정재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장과 소속 국민의힘 여성의원들(서정숙·양금희·이영·전주혜·황보승희)은 27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실을 덮으려 했던 박 전 시장 측근들의 ‘조직적 은폐’, 경찰의 ‘부실수사’, 여가부 등 정부의 ‘방치’, 집권여당의 ‘엄호’에도 불구하고, 진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여성의원들은 “지난 6개월 간 가혹한 2차 피해에 시달려온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위로를 표한다”며 “거대한 권력에 맞서 진실을 밝히고자 했던 피해자의 용기 있는 행동은, 우리사회의 여성인권과 성 인식을 한 단계 진전시킨 계기로 오래오래 기억될 것이다.”고 위로했다.

이들은 또 민주당을 향해 “박 전 시장 성추행 사건에 책임이 있는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6개월 간 가해자의 편에 서서 2차 가해를 서슴지 않았다. 인권위가 박 전 시장의 성추행을 공식 확인하자 때늦은 ‘뒷북 사과’에 나섰지만, 보궐선거를 의식한 ‘보여주기’식 사과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 ‘여성 최초’ 국회 부의장인 김상희 부의장은 침묵하고 있다”며 “ ‘피해호소인’이라는 단어를 만들어 2차 가해를 했던 민주당 여성의원들 역시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여성 의원들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을 향해 “박 전 시장의 성추행으로 치러지는 보궐선거에 ‘염치없이’ 출마해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있는 것은 출마한 것 자체가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다”며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김정재의원은 “국민의힘 여성의원 일동은 앞으로도 피해자와 연대하며, 2차 가해 중단을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며 “박 전 시장 성추행 사건과 관련한 모든 진실이 규명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페미니스트’를 자처했던 박원순 전 시장은, 성추행으로 고소될 거라는 사실을 사전에 입수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가해자가 사라지자 박 전 시장의 측근 직원들, 이른바 ‘6층 사람들’과 집권여당인 민주당이 함께 ‘가해자의 편’에 서서 피해자를 집단린치 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