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경북드론고등학교

경북드론고등학교(학교장 최종남)가 드론전문성 향상을 위해 ‘멀콥터 제작 기본 및 응용 과정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17일 ~ 19일까지 열린 연수는 드론 교육의 밝은 미래를 위해 전공과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드론전자과 교사들은 소형무인기 기본, 개발현황, 활용 분야, 멀티콥터 제작, 픽스호크 제어, 비행 실습 등 교사의 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보고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2인 1조를 이루어 진행했다. 각 조마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조교를 배정해 각 조의 이해 속도와 능력에 맞추어 수준별 연수가 가능했다.

드론을 처음 접해보는 전입교사 및 신규교사에게도 쉽고 전문적으로 드론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멀티콥터의 개론, 멀티콥터의 구성을 기초로 하여 비행 제어 컴퓨터 임무장비, IMU 및 필수 하드웨어 분석, 픽스호크 개요, 픽스호크 펌웨어, 멀티콥터 캘리브레이션 등 픽스호크 응용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직접 드론을 제작하고 수동 및 자동 임무 비행 실습도 이루어졌다.

한편 경북드론고등학교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를 맞이해 드론분야에 집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공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