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을 고향이라고 하는 데 대해 떳떳한 지 성찰할 것으로 요구

대한민국 현대사를 부정하는 듯한 발언이 아니라 광복회 김원웅회장을 비판했어야 마땅

선비정신을 입에 담는 것도 이재명의 언행에 비춰볼 때 후안무치한 행위

 

김형동 국민의힘 의원(사진.안동‧예천)이 선비정신과 독립정신을 훼손했다고 이재명 지사를 비난 했다.

6일 김형동 의원은 지난 1일 이 지사가 안동을 방문해 “영남의 선비정신이 나의 모든 사회활동 에너지의 원천이었다”고 말한 것에 대해“선비정신은 자신의 인격 완성을 위한 불굴의 의지의 정수인데, 가족인 형수에게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뱉고 이를 얼버무리려한 사람이 선비정신을 운운하는 것 자체가 후안무치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 지사는 자칭 안동사람이라 하면서 안동의 이미지만을 이용하려 하고 안동을 홍보도구로 삼는 것같아 크게 유감”이라고도 덧붙였다.

또 이육사문화관을 찾아 대한민국에 친일 지배체제가 유지되어왔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이육사 선생을 비롯한 독립운동가들이 피로써 그 터전을 만든 대한민국의 현대사를 모두 부적절한 역사로 치부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김형동 의원은 자신이 안동을 고향이라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떳떳한 일인지 성찰하고 대선출마에 앞서 안동사람이라고 주장하는 이유에 대해 답하라고 했다.

이어 이육사 선생 집안에 대해 얼마나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느냐고 지적하며 광복회 김원웅 회장을 비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