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상대 최근 10경기 5승 5무로 패 없어

사진제공 대구FC

대구FC가 오는 28일(토) 오후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성남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1 28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대구는 지난 25일(수) 인천 원정경기에서 0대2로 패하며 5연패 수렁에 빠졌다. 무뎌진 공격력으로 득점 없이 경기를 마쳤고, 지난 5경기 동안 상대에게 계속해서 실점의 빌미를 내주며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대구는 현재 K리그1 7위(25경기/승점34점)를 기록하고 있다.

대구는 인천 원정에서의 패배를 털어내고 성남을 홈으로 불러들여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공격진에서는 라마스가 합류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으나 세징야, 에드가가 상대 선수들에게 집중 마크를 당하며 득점에서 어려움을 보이고 있다. 빠른 역습을 이용한 대구의 색깔을 보여줘야한다. 한편, 이번 라운드까지 수비수 김우석은 상벌위원회의 사후 징계로 결장한다.

상대 성남도 최근 3경기 승리가 없다. 지난 라운드 광주와의 원정경기에서는 수비 핵심인 권경원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는 악재까지 겹쳤다. 리그 순위 11위(25경기/승점26점)로 강등권에 놓인 성남에게도 이번 라운드는 승리는 중요하다.

성남과의 통산전적은 11승 11무 19패로 대구가 열세를 보이고 있으나, 최근 10경기에서는 5승 5무로 패가 없다. 대구가 이번 경기에서 성남을 잡고 하반기 5연패 수렁에서 탈출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한편, 대구FC 선수단은 오는 성남전 홈경기에서 골 스튜디오 브랜드 데이를 맞이하여 써드 유니폼을 착용한다. 또한 선수단 친필사인이 담긴 써드유니폼 경품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전 홈경기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 모바일, 웹(www.ticketlink.co.kr) 혹은 전화(1588-7890)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