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제공 청도소방서

청도소방서(서장 오범식)는 국민이 직접 응급처치 영상 제작에 참여해 생명존중 문화 확산 및 안전교육․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실시하는 ‘119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을 집중 홍보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여 교육부 ․ 보건복지부 ․ 질병관리청 ․ 대한적십자사가 후원한다.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급처치 사례나 생활 속 도움이 되는 응급처치법 교육 ․ 홍보 영상을 5분 이내 동영상으로 만들어 9월 9일부터 10월 18일까지 40일간 한국소방방송 웹(https://fire.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10일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상장 총 17점과 총 800만원의 상금이 준비돼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한국소방안전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소방청 119생활안전과(044-205-7669)에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출품자는 출품작이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일체, 소유권 등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