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6(월)
 
경산시- 제10회 경산대추축제 온택트 개최2750.jpg
제10회 경산대추축제 온택트 개최 사진=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제10회 경산대추축제를 온라인 채널 “경산대추TV”를 통해 온택트로 개최한다. 또 라이브 방송과 쌍방향 스트리밍 ZOOM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사)한국농업경영인경산시연합회(회장 박정수)가 주관하는 이번 대추축제는 축제 기간 동안 경산시농업인회관 스튜디오에서 경산대추 할인 판매, 라이브 커머스, 축하공연, 힐링 버스킹 콘서트와 TBC 굿데이 프라이데이 생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온라인으로 시민들과 함께한다.

 

시는 전국 최대 생산량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산대추의 이미지 제고와 명품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의 품질 우수성 홍보 및 소비 촉진을 위해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경산시- 제10회 경산대추축제 온택트 개최5(포스터)750.jpg
제10회 경산대추축제 포스터 자료=경산시

 

축제 첫날인 29일에는 경산대추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경산대추 그림그리기대회, 우수농산물 홍보(미니사과 루비에스, 남천맥반석 포도, 샤인머스켓), 경산대추로 떠나는 요리 여행, 온라인 판매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TBC 굿데이 프라이데이 생방송에서 방영된다.

 

둘째 날은 힐링 테라리움, 초청 가수 공연, 경산대추 4행시 짓기 등으로, 셋째 날은 나도 경산유튜브스타, 우수농산물 가공품 홍보(경산대추즙, 경산대추막걸리), 힐링 버스킹콘서트의 공연 등으로 3일간 실시간으로 방영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대추축제는 경산을 대표하는 축제로써 농업인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시민들과 온택트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어 많은 시민과 함께 할 수 없어 아쉽다”면서 “온라인을 통해서 경산의 우수농산물과 경산대추를 체험할 좋은 기회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수 한농연경산시연합회장은 “경산대추TV나 홈페이지로 방문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멋진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산림청 지리적표시제 제9호 등록상품인 경산대추는 천혜의 환경과 최적의 기후조건에서 약 33%의 생산량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종실록지리지, 신동국여지승람 등에 경산의 지방 곡물 및 토산품으로 대추가 있다는 기록으로 보아 예로부터 경산대추가 매우 유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꾸미기]경산시- 제10회 경산대추축제 온택트 개최3(리플릿앞면).jpg

[꾸미기]경산시- 제10회 경산대추축제 온택트 개최4(리플릿뒷면).jpg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41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0회 경산대추축제' 29일 개막... 온택트로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