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괸광 공모전 포스터

 고령군(군수 곽용환)이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 ‘대학생 고령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대안제시를 통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본 공모전이 기획되었다. 이는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지역사회공헌센터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두고 고령군과 함께 추진 중인 사업의 일환이다.

공모분야는 고령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유분야이며, 공모주제 ▶ 참신한 고령관광 아이디어 제안  ▶ 고령 대가야체험축제 프로그램 제안  ▶ 관광객 유치방안 제안  ▶ 고령 여행상품 제안  ▶ 신규 고령 관광자원 발굴 및 상품 제안 등이다.  

대상 지역은 주요관광지 및 지산동 고분군(세계유산 등재 신청 대상 선정)을 포함한 고령군 지역 대상이다. 전국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와 제출서류들은 12월 5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공모전의 기획의도를 가장 잘 표현하는 표현력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성, 실현 및 지속가능한 완성도를 심사한다.

 선정된 제안은 고령군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본 공모전은 고령군과 대구한의대학교가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및 지역의 상생 발전 협약 체결을 통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 및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이를 활용하여 지역관광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공모전 시행 소감을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서는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