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경산캠퍼스 전경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함과 동시에 우수사례로도 선정됐다.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은 대학이 정부로부터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음을 공인받는 절차로,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평가는 6개 필수평가준거와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의 5개 평가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면평가와 현지방문평가로 진행됐다. 판정 결과는 인증, 조건부인증, 인증유예, 불인증의 4단계로 구성된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대는 교육목표와 인재상에 부합하는 학습성과 제고를 위한 교과 및 비교과 과정은 물론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학생의 선택권을 위한 부·복수·다전공제도가 체계적으로 구축돼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해 고등교육, 의사소통 지도 및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K-PACE 운영 사례는 중앙대와 함께 기관평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대구대는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으로 우수한 교육시스템과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음을 재입증했다.

지난 8월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을 통해 향후 3년에 걸쳐 교육부로부터 약 120억 원의 재정지원을 통해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정부의 특정 분야 중점 육성사업과 관련한 각종 행정, 재정지원 사업도 받게 됐다.

김상호 총장은 “올해 대학기본역량진단과 대학기관평가인증 2개의 평가에서 모두 좋은 결과를 얻게 됨에 따라 대구대의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높은 대학 교육 수준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있는 결과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