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경산시청 여정회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을 위해 연탄 1,000을 기탁하는 봉사활을 가졌다. 사진 = 경산시

[웹플러스NEWS=경산] 경산시청 여정회(회장 최순이)는 지난 10일 겨울철을 맞아 지역의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4가구에 연탄 1,000장(65만원 상당)을 직접 배달․기탁하는 봉사 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여정회 회원들은 휴일임에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활동을 함께 한 최대진 경산시 부시장은 “항상 앞장서서 나눔을 실천하는 여정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사회현실을 견디게 하는 윤활유가 된다.”며 지역사회 사랑 나눔 활동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경산시청 여정회 봉사활동에 최대진 부시장이 함께했다.

한편, 경산시청 여정회는 7급 이상 행정직 여성공무원(회원 140명)들의 모임으로 경산시 발전과 여성공무원들의 지위 향상을 목적으로 구성 되었으며 매년 성폭력 피해여성·아동지원을 위한 벼룩시장 참여, 연탄나눔 배달봉사, 인사철 축하화분 나눔 행사, 불우이웃돕기성금,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국제피플투피플한국본부경산챕터(회장 변영숙), 연탄 2,000장 기탁

 

@ 변영숙 국제피플투피플 한국본부경산챕터는 관내 다문화가정에 연탄 2,000장을 기탁했다. 사진 = 경산시

사)국제피플투피플한국본부경산챕터(회장 변영숙)에서는 지난 10일 관내 다문화가정,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구 및 독거노인 등 10가구에게 사랑의 연탄 2,000장(시가 130만 원 상당)을 전달해 방안의 온기를 사랑으로 가득 채웠다.

 

사)국제피플투피플한국본부경산챕터는 2010년 9월 설립된 순수민간차원의 자발적 봉사단체로 2016년 11월 27일 용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허성근)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하면서 김장 나눔 행사, 쌀·휴지·연탄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는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겨울나기에 따뜻한 사랑의 온도를 높여 소외감과 고독감을 녹이고, 입동을 맞아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게 하여 받는 이들에게는 큰 기쁨과 위안이 됐다.

 

변영숙 회장은 “이번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고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 설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광택 용성면장은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이때에 사랑의 징검다리가 되고자 앞장서 주신 기탁자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의 작은 손길이 큰 불씨가 되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잘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