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경산시 새마을회는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산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새마을회(회장 이동욱)는 19일 경산시민회관에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대회는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매년 연말에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 읍면동 입장식, 의식행사, 2018 성과보고, 유공자 시상, 인사말씀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시상식에서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등 9개 분야 총 58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읍면동 새마을종합평가에는 자인면새마을회가 대상을 차지했고 3R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 부문에는 새마을지도자 자인면협의회가 1위를 했으며, 사업일지 부문에서는 진량읍 새마을부녀회가 1위를 차지했다.

@ 최영조 시장 축사모습

최영조 경산시장은 우리 사회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로 변화시키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는 새마을회원들의 숨은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착한나눔도시 경산 건설에 새마을 가족이 함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지도자들은 근면·자조·협동이라는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무료급식소 봉사, 숨은 자원 모으기,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새마을 문고 운영, 사랑의 김장 담그기 등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생활 속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