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양읍은 25일 꿈바우시장,조산천등에서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바르세살기위원회,체육회,자연보호협의회,하양읍 직원 100여명이 참여해 설맞이 환경대청결활동을 펼쳤다. 사진=햐양읍

[경산=웹플러스뉴스] 하양읍(읍장 정병철)은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지난 25일  읍내 환경 취약지를 중심으로 환경 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자연보호협의회, 하양읍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하양꿈바우시장, 조산천 산책로 일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정화활동은 단순한 쓰레기 줍기가 아닌,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 청소 관리반 운영과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등이 적힌 홍보물 배부 등 시가지 홍보 캠페인을 펼쳐 지역주민들에게 ‘클린하양 만들기!’에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정병철 하양읍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설맞이 환경 대청결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 나갈 테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양읍에는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청소 관리반 운영, 마을별 환경 정비 등을 통해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장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