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6일까지 2109년도 지역 우수(스타)기업 모집... 강소기업으로 육성

전담 PM지정을 통한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 등 최대 4천만원 지원

@ 경북도청 전경 사진=경북도

[경북=웹플러스뉴스] 경북도와 (재)경북테크노파크가 스타기업을 집중 육성해 지역 경제에 새바람을 일으킨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잠재력과 일자리창출, 지역사회 공헌도 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경북에 본사가 있는 기업이 대장이며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50억~400억원, 상시근로자 10인 이상의 법인사업장이며 R&D 투자 비중과 수출증가율, 매출증가율 등이 높은 기업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3차 심층평가(발표)를 통해 최종 16개사를 선정한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PM지정을 통한 ▲중장기 성장전략수립 ▲상용화 R&D기획 ▲수출마케팅지원 등 기술혁신활동에 대해 최대 4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년도에는 지역스타기업 전용 R&D과제(3억원 규모)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중기부 수출바우처사업, R&D사업 및 지자체 기획사업 등에 참여시 우대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오는 4월26(금)까지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내달 3일(수) 경북테크노파크에서 개최하는 설명회에는 관심있는 기업의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스타기업 육성이 실질적인 고용 창출로 이어져 지역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집중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북도 미래융합산업과 (☏054-880-2443) 또는 (재)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053-819-3041)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