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기 중방동 주민자치위원회 사진=중방동

[경산=웹플러스뉴스] 중방동(동장 김중열)은 10일 중방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명예 중방동장,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방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발족회의를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여 주민 편의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실질적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여 민․관 소통과 화합을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지역 현안을 위한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주민 18명으로 구성된 중방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위촉식에서 제1기 위원장으로 안문길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성경애 위원을 선임하는 등 임원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에 돌입했다.

 

@ 신임 안문길(사진 왼쪽) 주민자치위원장

안문길 신임 위원장은 “중방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 중방동 각계각층의 의견을 대변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우리 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이 중방동을 더 발전시킨다는 마음으로 주민 간 소통․화합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김중열 중방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우리 동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겠다는 마음으로 주민자치위원회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도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