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성암초등학교 이전 기념식에 최영조경산시장, 임종석 경상북도교육감등이 학교 이전 기념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사진=WPN

[경산=웹플러스뉴스] 지난 3월1일 신축 교사로 이전한 경산 성암초등학교(교장 박상준)는 성암유치원과 함께 지난 20일 이전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최영조 경산시장, 지역사회 관계자 및 학생,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축하행사에는 예술동아리 학생들이 준비한 지신밟기 공연과 새 학교로 이전하는 것을 기념해 새로운 다짐을 위한 성암초를 상징하는 ‘자라나’와 ‘피어나‘ 캐릭터 선포식도 했다.

@학교 이전 기념식에 임종석 경상북도교육감, 최영조경산시장, 윤두현 자유한국당 경산당협위원장, 조현일 경상북도의원등이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사진=WPN

지난 3월 1일 25학급(695명)과 유치원 3학급(64명)으로 이전한 성암초는 ‘삶의 주인으로 성장하는 희망 성암교육’이라는 지표아래 꿈·희망·행복을 가꾸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 공동체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성암초는 미래역량을 키우는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삼성현 품성 함양, 생각Reader, 창의Maker 교육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성암초등학교 박상준 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WPN

성암초 박상준 교장은 “우리 학교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과 녹색건축인증 등 친환경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마음껏 체험하고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이전식을 통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