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모계중 6,25참전학도병 추념식'을 가졌다.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모계중고등 총동창회(회장 김태기)는 20일 오전11시 ‘제6회 모계중 6.25참전 학도병 추념식’을 교내 학도병 충혼비 앞에서 거행 했다.

추념식에는 6.25참전용사,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청도군의회의장, 김태기 모계중·고등 총동창회장, 보훈과장, 모계중·고등학교장과 학생 300여명이 참석해 추념식을 가졌다.

@추념식에 이승율청도군수, 박기호청도군의회의장, 김하수도의원, 청도군의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사진=WPN

1950년 6월25일 북한인민군의 남침으로 시작된 한국전쟁당시 낙동강, 포항 방어선 사수가 한창 일때 모계중학교 학도병 지원자 48명은 조국수호를 위해 총을 들고 전장에 나섰다.

학도병들의 의로운 기백과 뜨거운 가슴에 간직한 조국애를 기르기 위해 모계중고등 총동창에서 선배들의 넋을 기리고 고귀한 희생정신을 높이 찬양하기 위해 매년 추념식을 거행하고 있다.

김태기 총동창회장는 추념사에서 “학도병 선배님들의 나라사랑과 고귀한 희생정신을 높이 찬양하고 본받기 위해 추념식을 거행하니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게 영원히 빛나리라” 고 했다.

@당시 학도병으로 참여한 생존자 이규화(85세)옹이 분향하고 있다.사진=WPN
  

@이승율청도군수가 추념사를 하고 있다,사진=WPN

이어 이승율 군수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 영광은 자랑스럽고 용맹했던 학도병 선배님들의 피와 눈물과 희생으로 이루어졌다” 고 하며 학도병들의 넋을 기렸다.

한편, 지난해에는 6‧25전쟁 당시 학도병으로 참전했던 모계중학교 출신 60명의 이름과 군번이 새겨진 육군참모총장 명의의 명패 증정식과 무공훈장 수여식도 가졌다.

[PHOTO NEWS]

@모계중고등학교 교장이 추도묵념을 하고 있다.사진=WPN

  

@모계중학교 학생들이 학도병 참석용사들에게 추도 묵념을 하고 있다.사진=WPN
@이승율 청도군수가 헌화 하고 있다.사진=WPN
@박기호 청도군의회의장이 헌화 하고 있다.사진=청도군
@김하수도의원이 헌화, 분향후 추도하고 있다.사진=WPN
@김수태청도군의원이 분향하고 청도군의원들이 추도 하고 있다.사진=WPN
@총동창회장과 학도병참전용사들과 미망인이 헌화,분양 추도 하고있다.사진=청도군
@모계중학교 남녀학생회장이 추도하고 있다.사진=WPN
@청도 모계고등학교 학생회장이 분향하고 있다.사진=청도군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