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질문, 예리한 지적효율적인 대안을 제시

@청도군의회 제258회 임시회를 폐회했다.사진=WPN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의회(의장 박기호)는 지난달 26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제258회 임시회를 마무리하고 3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기획예산담당관, 총무과를 시작으로 부서별 군정 질문 과 11건의 조례안과 일반 안건이 처리됐다.

 

임시회에 상정된 조례안은 장애등급제 개편사항 반영을 위한 청도군 장애인보호 작업장설치 및 운영조례에 관한 조례 일괄 개정안, 청도 군정조정위원회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청도군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조례안, 청도신화랑풍류마을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안, 청도군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청도군 주차장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과,

 

이경동 의원 외 6명이 공동 발의한 청도군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박재성 의원 외 6명이 공동 발의한 청도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상정했다.

 

또한 청도군의회 회의 규칙 일부 개정안공유재산 관리계획안으로 청도군 시니어복지타운 건립 계획 변경안’,‘서울시 청도문서고 및 주변부지 매입 계획안11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박재성 의원은 군정질문에서 "복숭아 포장제 관련해 생산농가와 유통종사자들과 간담회 등을 개최에 소비자까지 전달되는 과정에 청도복숭아가 최상의 품질로 당도 높고 맛있게 먹을수 있도록 현장 상황을 청취해 농가들에게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사진=WPN

  

군정질문에서는 박재성의원이 상반기 예산신속집행이 목표액대비 상향이라고 하나, 타 지자체와 비교했을 때 목표달성에 대한 직무 수행력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전종율 의원은 군이 2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청도도주줄당기기를 형상화한 조형물에 대해 보완 대책을 주문했고, 김태이 의원은 CCTV관제센터 운영에 대해 관리와 우범지대와 공공장소등에는 특별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수태 의원은 읍·면 동 재량사업인 응급보수비를 증액 요청 했고, 이경동의원은 청도군출현기간인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의 S등급(95.5) 평가결과에 의문점을 가지기도 했으며 몇몇 공무원들이 정당한 민원제기에 대해 갑질을 한다는 태도를 보인것에 대한 질책도 나왔다.

65천만원이 소요되는 청도코미디아트페스티벌(코아페)축제에 대해 청도군 관계자는 한국코미디타운이 활성화 될 때까지 축제장소를 이동이나 반시축제와 분리 개최 또는 축소할 계획에 대한 답변을 두고 전유성씨가 기획한 코아페의 지속여부에 대해 궁금증을 더했다.

 

@청도도주줄당기기 조형물에 대해 전종율 의원은 "수억원의 예산으로 설치된 이 조형물은 상징성에 대해 고민을 해봐야 한다며 현재 설치된 부근에 설명 안내판이라도 설치하라” 고 주문했다.사진=WPN

  

의원들은 각 부서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점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세심한 자료 준비와 연구로 군민의 안전과 민생에 직결되는 사업을 중심으로 예리한 지적함께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민의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박기호 의장은 다양한 군정 질문으로 주요 현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찾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으며,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도군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