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지원청은 2020년도 시무식에서 새해 다짐식을 했다.사진=청도교육청

[청도=웹플러스뉴스]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지난 2일 3층대회의실에서 청도교육지원청, 소속기관 직원과 2020년 1월 1일 신규발령 공무원 및 우리청 전입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새해 다짐식’을 가졌다.

이날 청도교육지원청, 소속기관 직원 및 전입자들은 2020년 한 해도 ‘즐거운 교실, 협력하는 학교, 함께 펼치는 미래’라는 지표를 발판으로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청도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청도교육지원청 김금주 교육장은 신년사에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인 사고역량, 지식정보 처리역량, 공동체역량 등 핵심 역량을 키우도록 교육에 매진하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나라사랑 지역사랑 교육을 강화해 청도를 사랑 하고 이웃을 배려하는 바른 인성을 가진 인재 육성, 메이커 교육을 통한 미래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활동을 지원, 지역과 학교단위의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전 교과 창의 융합수업 확대 지원·구축을 하겠다고 했다.

또한 2020년에도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는 동시에 교육공동체 내 협력과 소통이 원활한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청도교육 실현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