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5개 분야 22과정 개설

도농업기술원, 올해 농업인, 귀농인 등 대상

홈페이지에 교육과정 공지,

귀농창업모델개발·농업정보화교육 1월부터 접수

 

@ 농업기계교육(굴삭기) 사진=경북도

[경북=웹플N]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농업ㆍ농촌 활력과 농가소득 증대 실현을 위한 경북농업의 자양분이 될 '2020년 농업인교육' 계획을 확정하여 홈페이지(www.gba.go.kr)에 공지하고 2월말부터 과정별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농업인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다변하는 농업트렌드를 접목한 5개 분야 22개 과정으로 편성했으며 총 6,640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농업ㆍ농촌을 이끌어갈 창의적인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기초이론, 실무경험,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현장중심 수요자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분야로는 신규농업인 교육으로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위하여 영농기술에서부터 귀농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교육하는 ①신규농업인 교육과, 가공ㆍ유통ㆍ판매, 체험관광 등 창업을 통한 소득 다변화를 준비하는 귀농인을 대상으로 창업설계를 지원하는 ②귀농창업교육이 편성됐다.

 

@ 농업기계교육 현장

③농업기계 교육은 농촌일손부족과 기계화영농촉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교육으로 농업기계 기술인력양성교육, 여성친화형 농업기계교육, 밭작물 농업기계 정비교육, 농용굴삭기 운전실습교육, 농업기계 안전이용교육 등을 연중 다양하게 실시한다.

④특별교육으로 중학교 진로상담교사 농업연수, 농업계고-학부모 교육, 부자영농승계 2세대 특별교육, 청년농업인 4-H품목분과 교육 등이 마련돼 있다.

마지막으로 ⑤농업정보화 교육은 최근 홍보의 중심매체로 자리잡고 있는 SNS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전자상거래, 블로그 활용, 마케팅 등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한 기초와 전문과정으로 나누어 7개 과정으로 14회 실시할 예정이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올해 농업인 교육이 경북 농업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을 위하여 농업인이 만족하는 교육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gba.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과정별 공지된 모집요강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농업교육팀(053-320-03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